문지기의 역할은(대상 26:1)?

항상 성전문을 지키면서 자격없는 자들이 성소에 들어와 성소를 더럽히는 일이 없도록 경계해야 함.
성도는 항상 깨어서 마음문을 지켜 더러운 것, 우리를 유혹하는 것들이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경계해야 합니다.

 
문지기 직무는 어떤 사람들이 맡았는가(대상 26:6)?

레위인들 중에서 큰 용사들이 맡았음.
성전은 거룩한 임무를 맡은 사람이 지켜야했으며 문에서 분쟁이나 다툼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레위인 중에서 용사들이 문지기의 직무를 맡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각자의 은사에 맞게 직임을 주어 충성하게 하십니다.

 
능력있는 자라는 말이 여러번 반복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대상 26:8, 9)?

능력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으로 그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능력있는 자로서 맡은바 임무를 수행하는 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임.
성도들도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을때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은 힘을 얻게되며, 아무리 연약한 자일지라도 세상의 대적들과 싸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제비뽑기를 통해서 직분자를 뽑았다는 사실에서 알수 있는 점은(대상 26:13)?

누가 보아도 공정하게 직분이 맡겨졌으므로 아무도 이일에 대해 불평할 수 없었음.
이는 모든 직책에 하나님의 손길이 미쳤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성직을 수행할 사람을 임명할때 각 교회의 실정에 맞게 공정을 기하여 아무도 불평하거나 그일로 인해 시험드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문지기가 지킨 곳은(대상 26:14-24)?

동서남북의 문과 곳간을 지켰음.
성전은 이스라엘의 신앙의 중심으로 성전이 파괴되면 이스라엘 국가의 생존이 위험했기에 문과 곳간이 적에게 탈취당하지 않도록 지키는 일은 매우 중대한 일이었습니다. 또한 이일은 거룩한 일로 레위인의 몫이었습니다.
이처럼 하찮게 보이는 일이 하나님께는 그 어떤 일보다 소중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곳간에 들어있는 물건은(대상 26:26, 27)?

다윗과 족장과 천부장, 백부장, 군대 장관들이 구별하여 드린 성물과 노획한 물건.
곳간에는 그밖에 하나님의 사업에 쓰일 물건들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밖에 레위인들은 어떤 일을 하였는가(대상 26:29, 30)?

이스라엘 바깥일을 다스리는 유사, 재판장의 역할, 여호와의 모든 일과 왕을 섬기는 직임까지 맡았음.
이스라엘에서는 정치와 종교를 분리시키지 않았는데 이는 정치적으로 안정되고 평안하려면 하나님께 의지해야 하며 거룩한 생활을 하려면 세속적인 생활도 안정되어야 한다는 차원에서 레위인들이 세속적인 일에까지 관여했습니다.


출처 : 갓피플

'역대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QA자료] 역대상 28장  (0) 2012.05.29
[성경 QA자료] 역대상 27장  (0) 2012.05.29
[성경 QA자료] 역대상 25장  (0) 2012.05.29
[성경 QA자료] 역대상 24장  (0) 2012.05.29
[성경 QA자료] 역대상 23장  (0) 2012.05.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