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란과 술취함

1) 음란
하나님은 정상적인 성생활을 축복하셨다. 성경에서도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몸을 이룰지라"(창2:24; 마19:5; 엡5:31)고 말하고 있다. 또한 하나님이 천지 창조시에 인간을 창조하시고 나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창1:28)고 말씀하셨다. 이처럼 하나님은 부부간의 정상적인 성생활을 축복하셨고, 이러한 것을 기뻐하신다. 음란은 이러한 정상적인 성생활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아내 이외에 음심이 가득하여 다른 여인에게 자신의 정력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음행과 간음과 호색에 자신을 투자하며 몸은 피폐하게 되고 위험한 병에 걸리게 된다. 현대에는 이러한 성생활의 결과로 에이즈(AIDS)라는 무서운 병이 생겨났다. 음란한 사람은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하며 정욕의 노예가 되어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준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은 결국 영원히 멸망할수 밖에 없다.

2) 술취함
술은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고 정상적인 사고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약간의 술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있다. 즉 술취함은 자신을 절제하면서 약간의 술을 먹는 것이 아니라 술에 끌려서 무절제하게 술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술을 마시면 지력과 기억력이 약화되어 정상적인 사고가 불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사람이 지도자가 되면 선을 베풀기는 커녕 그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게 된다. 그리고 공평한 공의가 서는 것이 아니라 판결을 변개시킴으로써 불의가 난무하게 된다. 그결과 자신의 위치를 감지하지 못하게 되고, 하나님 앞에서는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된다.

2. 현숙한 여인의 행위(잠31:13-19)

1) 가정을 지키며 자녀를 양육한다
남편은 대외적인 일을 하며, 아내는 가정을 정상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다. 가정을 질서와 법도에 따라 하나님 안에서 평안하며 기쁨이 넘치도록 돌보고 그리고 자녀에게는 하나님의 법으로 교육하며 올바로 살아가는 생활을 교육하는 사람이 현숙한 여인이해야할 일이다. 따라서 가정이 번성하고 기쁨이 넘치기 위해서는 아내는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가정 살림을 잘 운영한다
가정의 재정을 잘 살펴서 가사를 위한 비용과 교육을 위한 비용 등을 구분하여 잘 사용하며, 남편과 자식에게 정성스럽게 식탁을 잘 준비하여 가족의 건강에 힘써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따스한 마음으로 가정의 정신 건강을 잘 돌봐야 한다.

3) 사업이 성공한다
성경에서 말하는 현숙한 여인상은 동양적인 현숙한 여인상과는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다. 동양적인 여인상은 정적이고 연약한 상이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여인은 가업을 열심히해서 수입을 늘리며, 생산품을 멀리까지 수출하여 산업을 발전시키는 동적인 모습이다. 그러므로 잠31:13-19에서는 책임감이 강하고 능력이 있으며, 일을 잘하여 완전히 믿을수 있는 아내에 대해 아름다운 시로 노래하고 있는 것이다.

3. 현숙한 여인의 영적 생활(잠31:25-29)

1) 능력과 존귀가 있다
현숙한 여인은 자신을 잘 관리하여 가사일과 가업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 그 결과로 다른 사람들에게 능력이 있는 여인으로 인정을 받는다. 그리고 자신의 일을 잘 처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이렇게 자신을 잘 관리할수 있는 근거는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잘 분별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가 그안에서 살아 숨쉬는 사람이 존귀를 얻게된다.

2) 진리로 교육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히4:12)라고 하였다. 따라서 현숙한 여인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녀를 교육한다. 그리고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감으로 자녀와 주위 사람들에게 본이 되는 삶을 살아간다. 이같은 여인에게서 교육받은 자녀는 하나님 안에서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된다.


3) 노동의 본을 보여준다
현숙한 여인은 부지런히 가사일을 돌보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가정이 풍부해진다. 또한 정신 자세부터 안일함에 처하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의 필요를 살피기에 열심이다. 그리고 정당한 노동의 대가가 아니고 불의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하는 것을 거부한다. 하나님께서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기뻐하시지 부정한 수단으로 부를 축적하는 것은 징벌하신다. 따라서 현숙한 여인의 이 모든 비결은 지혜의 근본인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나타난다.



 

출처 : 갓피플 자료&지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