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세상 변화 (진재혁 목사님)

[디모데후서 2장 2절]
2절 -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우리는 세상이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세상의 변화. 무엇이 세상을 변화시킵니까? Great Commission, 하나님의 복음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Global Church, 하나님의 교회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세 번째 Godly Leaders, 하나님의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1. 하나님의 사람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무엇을 이 땅에 남기기를 원합니까? 오늘 사도 바울은 디모데를 향해서 다른 어떤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사람을 이야기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십시오. 하나님이 느헤미야를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을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십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을 통해서, 모세를 통해서, 에스더를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모습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을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십니다.


2. 리더십은 영향력입니다.
디모데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쳤던 사람이 사도 바울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디모데의 영향력이 또 충성된 사람들에게 전달됩니다. 그들은 시간을 같이 보내고 함께 있으며 훈련을 받습니다. 그렇게 하나 됨을 통하여 서로를 향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십의 모습을 성경은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리더십하면 높은 위치, 자리,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옆에서 우리 근처에서 우리 삶 속에서 우리에게 큰 영향을 준 사람들이 있다면 바로 그들이 리더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3. 경건한 리더는 키워집니다.
예수님께 가장 큰 영향력을 받은 바울이 그의 영적 아들 디모데에게 말합니다. 내가 너를 키운 것처럼 너도 충성된 자들을 키우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그 충성된 자들은 또 다른 사람들을 키울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리더가 리더를 만듭니다. 훌륭한 리더십에서 훌륭한 리더십이 나옵니다. 경건한 리더, Godly Leaders는 키워져야 합니다. 세워져야 합니다. 자라갈 수 있어야 합니다. 경건한 리더를 세우고 보내고 그들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모습을 말씀하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