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을 부린 결과는(삿 9:1-6)?

욕심을 채우기 위해 형제들까지 살해함.
사람의 욕심에는 끝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서 참만족을 누릴수 있어야 합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참만족이 되십니다.


감람나무의 용도는(삿 9:8, 9)?

감람나무의 기름인 올리브유는 왕과 선지자를 기름부을때 사용함.
목재는 솔로몬 성전에서처럼 예술품을 조각하고 광택을 내는데 쓰임.
예수님은 감람산에서 이스라엘의 미래를 걱정하시며 기도하셨습니다.


무화과나무가 상징하는 것은(삿 9:10, 11)?

이스라엘의 평화와 번영을 상징함.
예수님께서는 잎사귀만 푸른 무화과를 저주하셨는데 그것은 열매없는 성도의 삶은 하나님으로부터 저주를 받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열매가 있는 삶은 그리스도를 따라 살때에 가능합니다.

 
포도나무가 상징하는 바는(삿 9:12, 13)?

이스라엘의 국가적 문장이며 평화와 번영의 상징임.
신약에서 포도나무는 예수님 자신을 의미합니다(요15:1). 가지인 제자들은 나무에 붙어있을때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그러나 나무를 떠나서는 아무런 열매도 맺을수 없습니다(요15:5).

 
가시나무가 상징하는 바는(삿 9:14, 15)?

저주를 상징함(창3:18).
아무런 열매나 잎이 없는 것은 다만 땔감으로 밖에 쓰일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성도가 아무 열매를 맺지못하면 천국에서 아무런 상급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겉만 번지르르한 성도보다는 열매를 맺는 알찬 성도를 원하십니다.

 
사람이 실패하는 원인이 있다면(삿 9:23-33)?

과욕과 대적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민14:9).
죄, 교만, 게으름, 무지 때문에.
기도 부족과 시기를 놓쳤기 때문에.
계획 부족과 최선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신앙과 불순종 때문에.
하나님이 막으시고 최선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악의 근원이 되시는가(삿 9:23)?

결코 악의 근원이 아니심(요일1:5).
그러나 하나님의 주권하에서 악이 용납되며 때때로 성도를 단련하거나 교육하기 위해 사용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에 살면서 고통과 슬픔으로 나타나는 악과 싸우셨습니다(마8:16,17). 그러나 십자가가 악의 문제에 대한 최종 답변입니다.


성도에게 베풀어진 잔치는(삿 9:27)?

천국 잔치.
하나님은 성도가 천국 잔치에 들어오는 것을 원하십니다. 그것은 마지막때에 이루어지는 것이며 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행한 사람들만이 참석할수 있습니다. 성도는 감사와 기쁨으로 이 잔치에 참여해야 합니다.

 
잘못된 지도자에 대한 태도는(삿 9:28, 29)?

무조건 대항하지 말고 사리를 분별하여 지혜롭게 대처해야 함.
권세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때로 잘못된 지도자도 존재할수 있는데 그럴때 성도는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정의를 겸손히 실천해야 합니다.


분노에 대한 바른 태도는(삿 9:30)?

화를 안낼 수는 없음.
그러나 그것은 개인적인 복수나 이기심에 의한 것이어서는 안됩니다. 먼저 사랑으로 이길수 있어야 하며(고전13:13) 오랫동안 그 분노를 품고 있으면 도리어 화가 되므로 즉시 풀어내버려야 합니다(엡4:26).


스불이 가알을 대하는 태도에서 알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삿 9:26-41)?

교만한 자에게는 반드시 적이 있다는 것.
스불이 가알을 처음 만났을때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수 없으나 오만 방자한 가알의 언동을 접한뒤에 스불은 가알에 대한 적대감을 명백하게 드러냈습니다.

 
신실한 사람의 조건은(삿 9:38)?

어떤 불리한 상황이 와도 자기가 한 말에 책임을 질수 있는 사람.
하나님은 자신이 하신 말씀을 철저하게 지키시는 분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자기가 한 말을 철저하게 지키는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세겜성을 헐고 소금을 뿌린 이유는(삿 9:45)?

세겜성이 영원한 폐허로 남아있기를 바라는 아비멜렉의 마음 때문임.
소금은 식물을 파괴하고 땅의 소출을 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금을 뿌린다는 것은 그땅이 불모지로 황폐화 되어 다시는 사람이 거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시107:34).


성도의 진정한 안식처는(삿 9:46-49)?

하나님외에 다른 곳에는 진정한 안식이 없음.
하나님은 재앙의 날에 피난처가 되시며(렘17:17), 구원의 산성이 되시고(시28:8), 성도의 피할 바위가 되십니다(시18:2).

 
사특한 자의 결과는(삿 9:50-57)?

비참한 죽음을 당함.
때때로 악인의 길이 평탄하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의로우신 하나님의 섭리는 그 사람을 복되게 하지않고 형벌을 주시어 그 대가를 받게 합니다.


머리에 갚는다는 표현의 의미는(삿 9:57)?

머리는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탁월한 부분으로 이는 하나님의 철저하고 완벽한 심판을 의미함.
하나님께서는 행악자들의 지은 행악에는 반드시 그들에게 죄악의 책임을 물어 심판하십니다(레24:14).

 

 

출처 : 갓피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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