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하나님을 믿으라 (오원호 목사)

[요한복음 14장 1절~3절]
1절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절 -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절 -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믿음으로 살아간다는 그 시작은 바로 주신 시간 속에 펼쳐갈 그 시간과 공간이 펼쳐지는 것이다.
시간마저도 공간마저도 창조해 갈 공간과 시간이 있다. 이 모든 것의 시작은 바로 믿음이다. 이 믿음보다 더 큰 축복은 없다.
- 히브리서6:13~14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실 때에 가리켜 맹세할 자가 자기보다 더 큰 이가 없으므로 자기를 가리켜 맹세하여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에게 복 주고 복 주며 너를 번성하게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 하셨더니 (하나님 약속)
믿음은 모든 것을 이루어 놓으시고 우리를 부르시고 그 믿음의 세계를 펼쳐갈 하나님의 맹세한 세계가 펼쳐지는 시간이다.
믿음은 하나님이 해주신 모든 것들을 믿는 것이고 하나님께서 맹세해 주신 그 맹세에 내용을 우리에게 드러내 보이는 시간과 공간이다.

 
- 갈라디아서3: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아브라함에게 주신 하나님의 언약과 복이 임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맹세하신 그 맹세는 하나님의 보장이시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은 이 복을 받는 사람들만 그리스도인이다.


내가 살아가는 세계가 아니라 살아가게 하시는 생애가 펼쳐지는 것이다.
살아온대로 살아가는 어리석은 믿음에서 이제는 하나님의 시간 속으로 들어오라.
성도는 믿음의 전부다. 죽어도, 살아도, 망해도, 흥해도, 믿음으로 하라.
마음에 근심하지만 않으면 하나님을 믿는 그 믿음 하나에 하나님이 맹세코 이루어 가실 소망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