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의 주인은(마 12:8)?

예수 그리스도.
안식일은 인간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은 안식일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실수 있는 분이십니다.


예수님에 대해 바리새인들이 취한 태도는(마 12:14)?

예수님을 죽이려 함.
본성이 악한 인간들은 자기들의 행동이 하나님의 빛에 드러날때 그것을 숨기려하고 심지어는 반항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을 빛가운데 드러낼때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안에서 새롭게 태어나게 됩니다.

 
예수님이 메시야직을 수행하신 방법은(마 12:17-21)?

겸손과 은둔, 자기 부정을 통하여.
예수님은 일을 하실때 드러내는 것을 원치않으시는데 이유는 당신의 때를 기다리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때에라야 모든 것이 완벽하게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바리새인들이 본 예수님의 능력의 원천은(마 12:24)?

귀신의 왕 바알세불에게서 그 능력이 왔다고 봄.
구약에서 바알세불은 ‘썩은 고기떼에 모여드는 파리의 주’라는 뜻입니다. 신약에서는 자주 귀신의 왕으로 표현됩니다(마9:34).

 
예수님의 능력은 어디로부터 오는가(마 12:28)?

성령으로부터 옴.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은 사단의 능력을 덧입는 것이 아니라 사단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이는 예수님의 힘이 부족해서가 아닌 삼위의 사역 법칙상 성령을 통하여 일하심이라 볼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한한 인간은 매사에 성령의 도우심을 간구하여야 합니다.

 
사하심을 얻지못하는 죄는(마 12:31)?

성령을 훼방하는 죄.
이 죄는 하나님 혹은 하나님의 은혜의 통치를 의도적으로 악하게 거부하는 죄입니다. 또한 그것은 오직 하나님에게만 속한 영광을 세인(世人) 혹은 단순히 인간적인 차원에서 요구하는 죄입니다.


사람이 죄를 짓는 악의 근원은(마 12:34)?

악한 마음에서 비롯됨.
하나님이 만드신 사람은 본래 선했습니다. 그러나 타락한 이후 인간의 본성은 악하게 되어 하나님을 거역하게 된 것입니다.

 
심판때의 판단 기준은(마 12:37)?

스스로 하는 말.
세상 마지막때에 인간은 가식의 말이 아닌 속에서 나오는 진실된 말로 심판을 받습니다. 주님은 인간의 내면을 보시기 때문에 우리는 표리가 일치하는 언행을 해야 합니다.


이 시대에 보여줄수 있는 표적은(마 12:39)?

요나의 표적.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서 3일 동안 있었던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3일간 무덤속에 계시다가 부활하신 것을 예표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솔로몬보다 더 크신 이유는(마 12:42)?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동참하셨기에(요1:1-3).
하나님과 본체이시기 때문에(빌2:6,7).

 
악한 세대에게 임하는 경고는(마 12:43-45)?

한번 나간 귀신이 더 강한 귀신을 데리고 옴.
하나님은 악한 사람들에게는 철저한 심판을 하십니다(마23:32-36). 그들은 결코 어떠한 것으로도 핑계할수 없습니다(살전2:15,16).

 
예수님의 형제와 자매는 누구인가(마 12:5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들.
성도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뜻은 회개하는 것이고(행17:30), 말씀을 따라사는 것이고,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성도들에게는 하나님 나라가 있고 영생의 소망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순종하심으로 성도들의 구원의 근원이 되셨기 때문입니다(히5:9).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