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신앙의 경주자 (피종진 목사)

 

[히브리서 12장 1절~2절]

1절 -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2절 -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1. 무거운 짐을 벗어버려야 한다. (1절 전반)

  - 남이 대신 짊어질수 없는 무거운 짐이 있다. 자신 스스로가 해결해야 하는 짐이 있다. (질병)

  - 태어나면서 짊어진 원죄는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기 전에는 벗어버릴 수 없는 짐이다.

  -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무거운 짐을 해결해 줄 수 있다.

  - 우리의 무거운 짐을 예수님께 모두 내려 놓을때 우리는 신앙의 경주를 제대로 할 수 있다.

  - 우리의 모든 것을 내려놓을때 가볍게 달려갈 수 있다. (우리의 근심 걱정이 사라져 기쁨으로 편안하게 달려갈 수 있다)

  - 사도행전 4:34전반 그 중에 가난한 사람이 없으니 (하나님과 함께하면 가난한 자도 부요하게 해주신다)

  - 마태복음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시편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 우리 주님께 맡긴것은 주님께서 가장 좋은것으로 해결해 주신다.

  - 어려운것도 좋은면으로 생각해면 거기에 하나님의 축복이 있다. 좋은 것을 보려고 눈을 뜨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것을 볼 수 있다.

  - 긍정적인 말과 긍정적인 생각을 해라.

  - 하나님 앞에 필요없는 무거운 짐 다 벗어버리고, 씻어버리고, 잊어버리고 좋은 것을 생각하며 나아가자.

 

2. 목표를 바르게 정하고 끝까지 전진해야 한다. (2절)

  - 경주자는 좌우를 돌아보면 속도가 줄어든다. 남을 돌아보지 말고 최선을 다해 달려가야 한다.

  - 믿음의 주역인 예수님을 바라보고 예수님만이 나의 인생의 목표, 내 삶의 푯대, 내 인생의 이정표로 여기고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며 나아가야 한다. 부족하면 노력하고, 안되면 마음이라도 가지고, 틀려도 다시 일어나서 전진하면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실 것이다.

  -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

  - 누가복음 9:62 예수께서 이르시되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하시니라 (언제나 앞을 보고 전진해야 한다)

  - 빌립보서 3:13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과거에 얽매이면 현실에 만족이 없고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 빌립보서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 사람은 어려울때 남을 원망한다. 원망하지 말라 원망은 다시 일어나 재기시키려는 하나님의 축복을 막는 길이다. 

  - 고린도전서 10:10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그들과 같이 원망하지 말라 (원망은 실패의 인생을 만든다 =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

 

3. 인내로써 고난을 극복하며 달려가야 한다. (1절 후반)

  - 참고 기다리면 하나님께서 때를 주신다.

  - 2절 인내하며 십자가의 고난의 고통을 잘 견딜때 하나님께서 축복의 통로를 만들어주신다.

  - 야고보서 1: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