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속한 자들이 적그리스도를 이길 수 있는 이유는(요일 4:1-4)?

우리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시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하나님께서 만유보다 크시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하나님의 자녀들을 그 분의 손에서 빼앗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해야 하는 이유는(요일 4:7-10)?

사랑은 하나님께 속해 있고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않는 자가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본질이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이유는(요일 4:9, 10)?

우리를 살리려 하심.
하나님의 사랑이 죄인된 우리에게 나타나셔서 우리 죄를 위하여 그의 아들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화목 제물로 사용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이 사랑은 인간에게 베푸신 많은 사랑 가운데 가장 큰 사랑으로써 우리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되었습니다.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어떻게 나타났나(요일 4:9)?

사랑의 본질이신 하나님은 자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고, 성령을 성도들에게 내주케 하셨으며, 성령을 통하여 성도들간에 사랑의 실천을 가능케 하셨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증거로서 마땅히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할 수 있는 근거는(요일 4:19)?

먼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
여기서 말하는 사랑은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과 같은 인간의 본능적 사랑이 아니라 아가페적인 사랑으로써, 성도의 사랑은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사랑의 근원으로 우리를 먼저 사랑하신 하나님께 두고 있습니다.


거짓말하는 자는 어떤 자인가(요일 4:20)?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형제를 미워하는 자.
요한은 죄 없다고 하는 자(요일1:10),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요일2:4),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요일5:10)를 거짓말하는 자라고 말했고 이러한 사람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미움을 받고(잠12:2), 멸망을 당하며(시5:6), 또한 심판 날에는 불과 유황못에 던지우게 될 것입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