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의미는(요일 2:1)?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는 모든 것을 가리킴.
헬라어 ‘하마르티아’는 ‘과녁을 벗어나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나라의 법이나 세상의 도덕률도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면 죄가 됩니다. 죄를 짓지 않는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성도들이 절망하지 않는 이유는 예수님께서 죄인들을 위한 대속주와 화목 제물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한 바른 방법은(요일 2:3-5)?

주의 계명을 준수해야 하는데 계명 가운데 형제 사랑을 힘써야 함.
우리가 계명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는 그 행함 자체로 구원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이미 구원을 이루신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을 증거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진리를 행하며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만이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습니다.

 
참된 교제를 방해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일 2:15)?

세상에 대한 사랑.
하나님의 자녀들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성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청년은 영육간에 강건한 모습을, 또한 아비는 영적 지식에 성숙한 성도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세상것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세상의 유혹을 능히 이기기 위하여 선한 생활을 위해 힘써야 합니다.


인간의 정욕 세가지는(요일 2:16)?

육신의 정욕 - 인간의 부패한 마음에서 비롯되는 모든 죄악적인 욕망(딤후3:6).
안목의 정욕 - 눈으로 보이는 모든 것에 대한 욕망(약1:14,15).
이생의 자랑 - 현재의 소유를 뽑내고 과시하는 허영심(시49:6,7).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요일 2:17)?

이세상의 정욕은 지나가되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기 때문.
이세상은 항상 그랬듯이 일시적인 것으로 자기에게만 만족을 줍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요구하시는 사랑의 행위는 남에게 덕을 끼칠뿐 아니라 영원히 남는 것입니다.


적그리스도란 누구를 지칭하는가(요일 2:19)?

거짓 사설을 퍼뜨리는 이단을 지칭함.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
적그리스도를 경계함과 동시에 자신의 영적인 신분을 기억하고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에 착념하고 실천하여 적그리스도의 미혹에 슬기롭게 대처해야 합니다.


적그리스도의 궤계를 막기 위한 방법은(요일 2:24)?

처음 들은 복음에 거하게해야 하기 때문.
하나님의 약속을 상기하며 옛 관습을 좇지 말고(신32장), 처음부터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복음에 대한 확신과 진리에 계속해서 머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가 주 안에 거해야 할 이유는(요일 2:28)?

주님께서 다시 오실때 담대함을 얻어 주님 앞에 서는데 부끄럽지 않게 하기 위해서임.
주의 재림을 기다리며 준비하는 자에게는 많은 고난과 박해와 유혹이 뒤따릅니다.
이럴수록 주의 군사된 우리는 주님 앞에 담대히 서기 위해서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항상 주의 날이 속히 오기를 사모하고 의를 행하는 사람으로 살아야 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