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은 것을 간절히 삼가해야 하는 이유는(히 2:1)?

성도들이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얻은 구원을 소중히 지켜야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과거의 천사들과 선지자들을 통해 주어졌던 율법을 범하는 일로도 벌을 받았다고 한다면 그것보다 훨씬 우월하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은혜의 법, 구원을 경시할 때의 형벌은 준엄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의미하는 바는(히 2:5-18)?

잠시 천사보다 낮아지셨으나 고난을 받은 후 영광과 존귀로 관 쓰셨습니다.
이를 통해 그리스도는 인간의 영장권을 회복하시고, 백성을 영광으로 인도하시고, 사단을 소멸하시며, 하나님의 자녀들을 사망에서 건져내시고, 성도의 연약함을 체휼하시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한시적인 비하의 위치는(히 2:5)?

성육신하셔서 잠시 천사보다 못한 인간과 동등한 위치에 서셨음.
이는 택하신 백성들을 하나님 앞에 나아오게 하고 더이상 사망에 얽매어 있지 않게하며 나아가 그들의 연약함을 도우시기 위해서였습니다.
히브리서 기자가 이를 언급한 것은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심으로 천사들보다 영원히 낮아졌다는 오해를 불식시키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죄인된 인간을 위해 하나님의 아들이 가야 했던 길은(히 2:14, 15, 17)?

성육신하셔서 고난 당하시고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심.
이는 백성들의 죄를 친히 담당하심으로 그들을 구속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스도의 직임과 역할은(히 2:17, 18)?

선지자직 - 참되신 선지자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직접 받아 전하시는 역할(신18:18).
제사장직 -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으로서 인간과 하나님 사이의 중보자 역할(히7:1-21).
왕직 - 다윗의 후손으로 다윗 왕위를 계승하셨고 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의 참된 왕으로 영원히 임하심(눅1:32,33).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