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을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고전 4:1, 2)?

예수님께서 판단하여 주시는 충성.
그리스도의 사명을 맡은 자들은 오직 그리스도에게만 충성하는 절대적인 주종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관계는 그리스도로부터 위임된 권한과 의무를 동시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심판하실 그 날을 바라보는 종말론적인 열심이 필요합니다.


바울이 아볼로와 함께 고린도 교회에 보여준 본이 되는 가르침은(고전 4:6)?

분리되지 않고 일치해야 하는 가시적 교회의 본질성.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된 하나의 공동체이므로 한 신앙 안에서 일치하며 성장하는 특징(엡2:20-22)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의 분쟁은 곧 그리스도의 몸을 나누며(고전12:12), 욕되게 하는 불신앙적인 죄입니다.


고린도 교회가 책망받은 원인은(고전 4:7-13)?

교회의 분쟁을 낳은 영적 교만과 자기 과신 때문.
주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은사는 하나님과 우리 자신에 관한 참된 지식을 더하여 줍니다. 그러므로 영적 지식이 성숙할수록 나타나는 교회의 열매는 겸손과 섬김의 수고입니다.


바울의 책망 속에 담긴 ‘사랑하는 자녀’라는 호칭을 쓴 이유는(고전 4:14)?

바울의 책망이 담고있는 진정한 의도와 목적을 알리기 위해서임.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경고는 절망이나 포기가 아닌, 참된 회개와 소망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을 담고 있습니다(렘29:11).
하나님의 말씀보다 인정을 앞세운 거짓 훈계와 위로는 참된 의미에서 사랑이 될 수 없습니다.


바울이 디모데를 고린도 교회에 보낸 이유는(고전 4:17)?

바울 사도가 고린도 교회에서 가르친 것들을 상기시키고,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의 사랑을 새롭게 확인시키기 위해서임.
교회의 교육은 새로운 내용을 더하는 지식의 축척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예수 그리스도의 지식을 성령으로 새롭게하여 전달하는 것입니다(빌3:1).


하나님 나라가 의미하는 바는(고전 4:20)?

하나님 나라는 성령의 열매로 나타나는 믿음의 능력에 있다는 것.
하나님의 나라는 그리스도를 신앙하는 중생뿐만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철저하게 닮는 성화의 과정까지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