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부르심을 받은 자 (피종진 목사)

 

[이사야 42장 6절~9절]

6절 -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

7절 - 네가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 하리라

8절 -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9절 -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어졌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에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1. 어두운 가운데서 불러 주셨다.
  - 베드로전서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 주님을 영접하기전 우리는 어두움 속에 거했다. 주님을 영접하여 빛에 들어가는 자가 되어야 한다.

 

2. 그리스도 안에서 불러 주셨다.

  - 베드로전서5:10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 하나님의 지혜를 가진 사람은 우리의 삶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셨다.

  - 그리스도 안에서 부르심을 받아 그 영광에 참여하는 자가 되어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과 평안, 안전, 발전, 소망을 누리는 자가 되도록 하자.

 

3. 한 소망 안에서 불러 주셨다.

  - 에베소서4:4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 하나님 안에서는 평등하다. 우리는 모두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다.

 

# 부르심은 받은 자들에게 주신 약속

1. 하나님의 손에 보호하심을 받음. (6절)

  - 주의 손을 붙잡고 나가면 쓰러지지 않는다.

  - 하나님은 절대 붙잡은 손을 놓지 않으신다.

 

2. 이방의 빛이 되게 하신다.(6절)

  - 하나님의 조명의 빛이다.

  - 주님을 바라보는 자는 하나님의 빛을 비출 수 있게 된다.

  - 주님의 빛을 바라보면 걱정할게 없다. (소망, 만족함, 능력, 기쁨, 보람을 준다)

  - 주님을 똑바로 바라보고 살아가자. (주님의 영광=내영광, 주님의 승리=내승리)

 

3.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하여 주신다.(8절)

  - 하나님의 영광을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