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에서 다툼이 생기는 이유는(삿 20:3)?

서로 자기들의 이익만을 주장하기 때문에.
성도는 어느 누구라도 특정한 사람 편에 서서는 안됩니다. 성도는 오직 하나님 편에서 하나님의 뜻을 좇아 결정하고 행동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다툼이나 질시가 사라집니다.


악한 일에 대한 성도의 태도는(삿 20:7)?

뜻을 같이하여 몰아내야 함.
하나님의 성도는 거룩한 백성들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욕되게 하거나 그의 나라와 의를 더럽히는 일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이 베냐민 지파 징계에 실패한 원인은 무엇인가(삿 20:8-35)?

책망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교회가 하나될수 있는 방법은(삿 20:11)?

하나의 목표를 두고 뭉쳐야 함.
교회는 머리되신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나가 될수 있습니다. 하나님도 한분이시고 주도 하나이시며 성령도 하나이십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사랑의 줄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미스바 총회가 열린 이유는(삿 20:11-48)?

기브아 사건 때문에.
지파간의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한뜻으로 뭉쳤고, 이스라엘 내의 죄악을 제거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성도들은 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응징하면서도 일을 처리할때는 신중하고 정확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지나친 이기주의의 결과는(삿 20:13, 14)?

서로간에 충돌을 낳게 함.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이기주의는 교만이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모두가 죄인입니다. 서로 돕고 서로 인정하는 삶을 통하여 성도는 진정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의 삶을 살게되는 것입니다.


베냐민 자손의 행동은(삿 20:15, 16)?

자신들의 죄를 인정하지 않고 싸우려 함.
하지만 이들의 힘은 자신들의 악한 행동을 응징하려는 연합군을 방어하는데는 역부족이었습니다.
하나님을 떠난 자들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자기들의 힘을 의존하면서 더욱 죄의 강도를 높여갑니다. 그들은 무한히 강하신 분(고전10:22)을 진노케하여 결국 파멸하게 됩니다.

 
어떤 일을 행하기 전에 취할 태도는(삿 20:17, 18)?

먼저 하나님을 의뢰해야 함.
성도는 범사에 주님을 인정해야 합니다(잠3:6). 그러면 주님께서 그의 길을 인도하시고 지켜주시며 항상 동행하십니다.


일이 실패한 후에 이스라엘 사람들이 취한 행동은 무엇인가(삿 20:23)?

하나님을 원망함.
일이 실패할때는 반드시 그 원인이 있습니다. 일의 실패는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려는 것과 일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죄악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먼저 철저하게 하나님을 의뢰해야 하고, 나아가 스스로를 살펴서 겸손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이스라엘이 두번째 패한 후에 취한 행동은(삿 20:26)?

울며 금식하고 저물도록 번제와 화목제를 드림.
하나님께서는 성도가 스스로를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할때까지 기다리시고 인도하십니다. 그러므로 성도의 삶에는 먼저 하나님의 의도를 감지할수 있는 경건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전쟁에서 이길수 있었던 원인은(삿 20:35)?

하나님께서 이기게 하심.
전쟁의 승패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사단과의 싸움에서도 성도는 이미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싸움을 싸우고 있는 것입니다. 승리는 성도에게 달린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성도는 승리하신 그리스도의 뒤를 따라가며 찬양과 감사를 드리는 삶을 사는 자들입니다.

 
교만한 자의 최후는(삿 20:36-48)?

완전히 패망하게 됨.
자기들의 힘으로 승리를 한것처럼 여기는 교만한 사람들은 하나님 모시기를 싫어합니다. 그결과 그들은 철저한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교만은 하나님께서 가장 미워하시는 것입니다(잠16:5).

 
불의를 행한 자에 대한 태도는(삿 20:46-48)?

죄인은 먼저 여러 방면에서 지은 자기의 과오를 반성해야 하고(갈6:1),
잘못한 자를 불쌍히 여겨 사랑하는 마음이 앞서야 하며(고후2:6-8),
그를 위해 기도하면서 하나님 말씀으로 권면해야 합니다. 이때에 혈기나 악독이나 분노를 행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