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냐민을 친 행동이 주는 교훈은(삿 21:1-3)?

잘한 일 가운데서도 지나친 것이 있는지를 살펴야 합니다.
의를 위해 남을 심판하는 경우라도 거기에는 반드시 동정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흥분한 상태에서의 일처리는 후회를 초래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같은 민족 내에서의 전쟁은 결과에 관계없이 기쁨이 되지 못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형제를 살해한후 취한 태도는(삿 21:4)?

하나님 앞에 번제와 화목제를 드림.
죄를 짓고 나서는 곧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에 대해 변론하시고 우리의 죄를 도말시켜 주십니다(사1:18).

 
총회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의미는(삿 21:5,8)?

하나님의 거룩한 일에 동참하지 않았음을 뜻함.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 모두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되는 것을 원하십니다. 교회는 그러한 하나님의 나라를 예표합니다.

 
맹세의 중요성은(삿 21:11)?

맹세는 하나님과의 약속임.
한번 맺은 맹세의 내용은 꼭 지켜야 합니다. 만일 그것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언약이 파기되어 신실하신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맹세는 아무렇게나 아무때나 해서는 안되고, 신중하게 기도하면서 결정해야 하며 꼭 지키려는 열심을 가져야 합니다.

 
형제들이 베냐민 자손에게 취한 행동은(삿 21:13)?

평화를 공포함.
죄지은 자들이라 할지라도 그들이 회개하였을때는 용서해 주고 위로해 주어야 합니다(고후2:7).

 
하나님 앞에서 죄와 사랑의 관계는(삿 21:17-24)?

죄는 하나님으로부터의 단절임.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무한하신 사랑으로 죄인들을 하나님의 품으로 인도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미워하시지만 죄를 지은 인간을 사랑하시기에 자신의 독생자를 보내시기까지 당신의 사랑을 나타내시고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여자들이 절기때 하는 행위는(삿 21:21)?

하나님 앞에서 춤을 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기쁨의 때에 온몸과 마음을 다해 기뻐해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위한 경건한 행위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에게서 영광받기를 기뻐하시며 그들에게 영광과 은혜를 베푸십니다.


사사기의 총 주제는(삿 21:25)?

그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이 각각 그 소견에 옳은대로 행하였더라.
사사기의 특징중 하나는 백성의 타락 → 하나님께서 이방 백성을 사용하여 그들을 치심 → 백성의 회개 → 사사들을 세움으로 구원하신 이야기가 일곱여 차례에 걸쳐 수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들이 각기 제 좋은대로 행하면 사회는 혼란해지고 도리어 진정한 자유를 잃어버립니다. 인간의 자유는 하나님의 율법과 진리에 의하여 다스려져야 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