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과 ~ 여호와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면’이란 말씀의 의미는(렘 4:2)?

진실과 공평과 정의로운 삶을 살것을 하나님의 이름으로 맹세하는 것을 의미함.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는 것은 곧 진실과 공평과 정의를 여호와의 영원히 사심을 두고 확증하는 것을 뜻합니다.


‘열방이 ~ 자랑하리라’는 말씀의 의미는(렘 4:2)?

이스라엘의 회개와 진실, 공평과 정의에 대한 맹세와 그로 인한 하나님의 축복과 영광은 이방에 큰 전도가 되고 감화가 되어 그들이 스스로 하나님을 믿고 찬송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성도의 의로운삶 자체는 믿지않는 자들의 전도 매체가 됩니다.

 
예레미야가 요구한 ‘할례’란 어떤 것인가(렘 4:4)?

마음의 할례.
할례는 언약의 표시였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언약을 지키지 않고 할례라는 종교 의식만을 치르면서 스스로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교만해 졌습니다.
예레미야는 그러한 위선적인 행위를 지적하면서 하나님의 언약을 마음으로부터 지키게 하는 마음의 할례를 요구했습니다.

 
‘주께서 이스라엘을 크게 속이셨다’는 말씀의 의미는(렘 4:10)?

이는 거짓 선지자들이 ‘평강하다’고 외치게 하는 일을 용납하신 것에 대한 탄식임(왕상22:1,2).
진리의 말씀을 듣기 원치않는 악한 자들은 그대로 내버려 두는것 또한 하나님의 심판의 한방법입니다(롬1:28).


적군이 쳐들어오는 것에 대한 대비책은(렘 4:14)?

피난을 하거나 맞서 싸우기에 앞서 마음의 악을 씻어버리는 것 곧 회개하는 것.
적군이 몰려오는 것은 하나님의 심판에 의한 것이므로 백성들은 그들의 죄에서 돌이켜 회개해야 했습니다. 회개하는 자에 대하여 하나님은 그 심판을 중지하십니다(욥3:10).

 
‘슬프고 아프다’라는 말이 갖는 의미는(렘 4:19)?

예레미야의 창자가 끊어지는듯한 아픔을 묘사한 말.
예레미야가 이런 아픔을 느낀 이유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나팔소리와 전쟁의 경보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가 자기 나라와 백성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단면을 볼수 있는 뜻이기도 합니다.

 
재앙이 왜 이스라엘에게 임했는가(렘 4:22)?

이스라엘은 우준하고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요,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기 때문임.
하나님이 보시기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지한 자녀 같았는데 그들은 출애굽 등의 역사를 통해서 하나님이 그들의 하나님이 되신다는 많은 증거를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범했습니다.

 
‘내가 본즉 사람이 없으며 … 좋은 땅이 황무지가 되었다’는 말이 갖고있는 의미는(렘 4:25, 26)?

이스라엘의 땅이 황폐됨을 의미하고 있는 말임.
이렇게 된것은 이스라엘이 불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본문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불순종은 하나님의 진노뿐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진노는 곧 하나님의 공의를 말하심이요, 이것은 곧 죄악에 대한 하나님의 분노하심입니다.

 
‘붉은 옷을 입고 ~ 찾느니라’는 말씀의 의미는 무엇인가(렘 4:30)?

붉은 옷, 금장식, 눈을 그려 꾸미는 것은 창기가 사람의 눈을 끌기위해 몸단장하는 것을 묘사한 표현임.
연인들이란 이방 나라들을 가리킵니다. 유다는 그들과 우호 관계를 맺었고 전쟁의 위험시에 그들의 도움을 구했으나 그들은 유다를 외면했습니다.

 

 

출처 : 갓피플


'예레미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QA자료] 예레미야 6장  (0) 2012.07.10
[성경 QA자료] 예레미야 5장  (0) 2012.07.10
[성경 QA자료] 예레미야 3장  (0) 2012.07.10
[성경 QA자료] 예레미야 2장  (0) 2012.07.10
[성경 QA자료] 예레미야 1장  (0) 2012.07.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