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용감 무쌍한 믿음 (피영민 목사)
[느헤미야 2장 1절~8절]
1절 - 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 니산월에 왕 앞에 포도주가 있기로 내가 그 포도주를 왕에게 드렸는데 이전에는 내가 왕 앞에서 수심이 없었더니
2절 -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병이 없거늘 어찌하여 얼굴에 수심이 있느냐 이는 필연 네 마음에 근심이 있음이로다 하더라 그 때에 내가 크게 두려워하여
3절 - 왕께 대답하되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내 조상들의 묘실이 있는 성읍이 이제까지 황폐하고 성문이 불탔사오니 내가 어찌 얼굴에 수심이 없사오리이까 하니
4절 - 왕이 내게 이르시되 그러면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기로 내가 곧 하늘의 하나님께 묵도하고
5절 - 왕에게 아뢰되 왕이 만일 좋게 여기시고 종이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얻었사오면 나를 유다 땅 나의 조상들의 묘실이 있는 성읍에 보내어 그 성을 건축하게 하옵소서 하였는데
6절 - 그 때에 왕후도 왕 곁에 앉아 있었더라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몇 날에 다녀올 길이며 어느 때에 돌아오겠느냐 하고 왕이 나를 보내기를 좋게 여기시기로 내가 기한을 정하고
7절 - 내가 또 왕에게 아뢰되 왕이 만일 좋게 여기시거든 강 서쪽 총독들에게 내리시는 조서를 내게 주사 그들이 나를 용납하여 유다에 들어가기까지 통과하게 하시고
8절 - 또 왕의 삼림 감독 아삽에게 조서를 내리사 그가 성전에 속한 영문의 문과 성곽과 내가 들어갈 집을 위하여 들보로 쓸 재목을 내게 주게 하옵소서 하매 내 하나님의 선한 손이 나를 도우시므로 왕이 허락하고
느헤미야는 울며 기도하는데 그치지 않고 믿음을 사용했다.
하나님의 능력은 변함없이 전능하신 능력이다. 그 능력을 우리 삶에 끌어들이는 비결이 믿음이다.
- 마가복음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다)
쉽고 간단한 일에는 믿음이 필요치 않다. 갖가지 장애물이 있으면 큰 믿음이 필요하다.
- 에스라 4:13 이제 왕은 아시옵소서 만일 이 성읍을 건축하고 그 성곽을 완공하면 저 무리가 다시는 조공과 관세와 통행세를 바치지 아니하리니 결국 왕들에게 손해가 되리이다 (장애물, 방해)
그러나 믿음은 방해를 물리치고 이겨낸다.
- 요한일서 5: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느헤미야의 믿음은 용감무쌍한 믿음이었다.
1. 용감한 믿음은 큰 위험을 감수한다.
왕 앞에 수색을 보이고, 속국의 방어를 근심하는 일은 술맡은 관원장에게는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일이었다.
아브라함, 노아, 모세, 바울, 마리아 모두 위험을 무릅쓴 사람들이었다.
- 고린도후서 11:26 여러 번 여행하면서 강의 위험과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
안전만 원한다면 앞으로 나갈 수 없다.
2. 용감한 믿음은 큰 부담을 감당한다.
느헤미야는 마음에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해야 한다'는 부담을 갖고 있었고, 그 부담을 피하지 않았다.
성벽재건의 일은 그의 인생의 방향을 바꾸어 놓았다.
큰 믿음은 하나님의 자원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마음 속에 큰 부담을 가지고 하나님의 자원을 끌어들여 전능하신 능력으로 그 부담을 이루어 보는 것이 큰 믿음인 것이다.
하나님을 위해서 부담도 비젼도 없는 것이 성도의 비극이다.
3. 용감한 믿음은 큰 요구를 한다.
느헤미야는 구체적으로 성벽건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조목조목 요구했다. (7~8절)
왕 앞에서는 큰 것을 요구하는 것이 예의이다.
- 시편 81:10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우리는 큰 성전의 비전, 선교대국의 비전, 폭발적인 부흥의 비전을 바라보며 크게 구해야 한다.
개인이나, 가정이나, 교회나, 용감무쌍한 믿음을 끄집어내어 사용하자.
느헤미야는 자신의 믿음이 다 이루었다고 자만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에 영광을 돌렸다.
큰 믿음의 역사를 체험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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