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 말라 내가 함께함이라

[이사야 41장 10절~13절]
10절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11절 - 보라 네게 노하던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요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이 될 것이며 멸망할 것이라
12절 - 네가 찾아도 너와 싸우던 자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요 너를 치는 자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허무한 것 같이 되리니
13절 -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말씀 포인트 : 현대인들의 특징은 불안과 외로움입니다. 첨단 테크놀로지와 무한 경쟁 시대에 사는 현대인들은 상황과 조건에 관계없이 두려움에 휩싸이게 됩니다. 이러한 곤고함 속에서 방황하고 불안해하는 믿음의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두려워말라고 말씀하시며 위로와 평강을 내려 주십니다. 평강은 하나님이 주셔야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평강은 상황과 조건을 초월합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 그 자리가 바로 위로와 평강의 자리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힘들게 했던 원수의 권세를 기꺼이 깨뜨려 주시고, 힘써 우리를 도와주십니다.

1) 하나님은 우리를 어떻게 도와주신다고 말씀하시나요?(10, 13절)
하나님의 첫 번째 도우심은 ‘안심시키기’입니다. 하나님은 불안과 두려움에 떨고 있는 백성에게 “두려워 말라 내가 너희와 함께하리라”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두 번째 도우심은 ‘도와주기’입니다. 하나님이 도우셔서 우리의 불안과 두려움의 요소를 제거해 주시고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세 번째 도우심은 ‘지지해 주기’입니다. 하나님은 환난과 어려움 때문에 힘들어 넘어지려 하는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 지탱해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든든한 오른손은 오늘 나와 우리 가정을 든든히 지켜 주실 것입니다.

2) 하나님은 우리의 원수들을 어떻게 다루신다고 말씀하시나요?(11~12절)
하나님의 또 다른 도우심은 ‘우리의 원수들을 제거하심’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분노를 내며 우리를 힘들게 했던 원수들이 수치와 욕을 당하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즉 우리를 불안과 두려움에 휩싸이게 했던 원인들을 다 제거해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를 깨닫습니다. 하나님은 근본을 다루시고 원인을 다루십니다. 죄의 근원, 불안과 두려움의 근원, 외로움과 소외의 근원을 다루십니다. 하나님은 이 모든 원수의 권세가 아무것도 아닌 것같이 허무하게 될 것이라고 선언하십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오늘 우리의 원수들이 멸망할 것을 선포하십시오.

3) 우리 가족이 불안해하는 문제를 능히 해결해 주실 수 있는 하나님께 가장 먼저 간구할 기도 제목은 무엇인까요?
우리를 불안하게 하는 요소는 늘 잠재해 있습니다. 성적, 진학, 취업, 결혼, 건강, 인간관계의 갈등, 재정 등 긴급하게 해결되기를 바라는 부분, 도움 받고 싶은 부분들을 나누십시오. 그러나 문제의 해결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은 한 고비를 넘긴 것일 뿐, 문제는 또다시 몰려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안에 있는 것,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모든 문제의 근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매일 하나님이 주신 믿음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 제일 안전한 길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면 자연스럽게 죄와 장애물은 제거될 것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모든 문제가 근원까지 속 시원하게 해결되기를 기도합시다.



출처 : 생명의 삶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