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야께서 오시는 목적은(말 3:3)?

레위인들을 정결케하기 위해.
레위인은 모든 성도를 가리키며, 정결케 함은 그리스도의 속죄와 성결을 통한 성화 운동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메시야 곧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을 통해 우리가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직접 나아가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말라기가 제시한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방법은(말 3:7-12)?

온전한 십일조와 헌물을 드림으로.
십일조와 헌물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신앙적 표시이며, 하나님의 모든 소유와 하나님께서 복의 근원이 되심을 인정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십일조와 헌금은 온전한 믿음, 자발적인 헌신의 의지와 기쁨과 감사로 드려야 합니다.


헌금할 때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가(말 3:8)?

즐겁게(고후9:7),
수시로(고전16:2),
정한대로(고후9:7),
어떤 욕심이 없이(마10:8),
넘치도록 채워주심을 믿고(고후8:3),
사욕이 없는 순수한 마음으로(롬12:8),
정한 때를 맞추어서(고전16:2),
시켜서 억지로 함이 아닌 자원함으로(고후9:7),
은밀하게 드려야 합니다(마6:3).


패역한 자들과 경건한 자들의 차이점은(말 3:13-18)?

패역한 자들 - 하나님을 섬기며 그 명령을 지키는 것은 헛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것이 유익하다고 주장함.
경건한 자들 - 하나님의 심판이 더디지만 반드시 임할 것을 믿고 서로 격려하며 믿음을 지킴.
여호와의 마지막 심판 날은 패역한 자들에게는 멸망의 날이지만 경건한 의인들에게는 기쁨과 소망의 날이 될 것입니다.

 
‘나의 특별한 소유’가 의미하는 바는(말 3:17,18)?

언약의 백성, 즉 ‘이스라엘의 명칭’인 ‘기업을 이어받을 백성’(신7:6), ‘보배로운 백성’(신26:18)을 의미함.
하나님께서는 정하신 심판의 날에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않는 자, 다시 말하면 의인과 악인을 구별하시고 의인을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로 삼으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이는 오늘날 구속사적 관점으로 본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의 반열에 서게된 성도를 말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