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 경기하는 자, 농부의 비유는 어떠한 교훈을 담고 있는가(딤후 2:3-6)?

① 군사 - 사생활에 얽매이지 않고 오직 맡은바 일에만 전념함.
② 경기하는 자 - 임의대로 하지 않고 규칙에 따라 경기를 함.
③ 농부 - 열심히 일한 자가 수확을 먼저 거두게 됨.
하나님의 사도된 자들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그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만 전념해야 하며, 하나님의 뜻에 수고와 열심을 다해야 합니다.


복음 전파의 핵심은 무엇인가(딤후 2:8-10)?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구원을 얻게된다는 것.
기독교의 신앙은 부활의 신앙입니다. 죽음의 고난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처럼 복음을 전파하면서 받게되는 고난들을 부활 신앙으로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오래 참음으로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주를 시인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딤후 2:12)?

주님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있게 주를 시인하는 사람에 대해 주님 또한 하나님 앞에서 그를 자신있게 신실한 하나님의 자녀로 시인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10:32,33).
주를 구주로 고백하는 것은 자신이 누구에게 속해있는 자인가를 용기있게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릇의 비유가 의미하는 바는(딤후 2:20, 21)?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감사하게 받아들이며 그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로 가장 귀한 일꾼의 모습이라는 뜻.
귀히 쓰이는 것과 천히 쓰이는 것의 차이는 얼마만큼 잘 예비하였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어느 누구에게나 쓰임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동등하게 주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기독 청년의 올바른 삶의 자세는(딤후 2:22)?

정욕을 피하고 신실한 믿음의 동역자들과 함께 진리를 좇는 삶을 살아야 함.
청년기의 특징은 매우 진취적이고 격동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정욕에 약하고(딤후 22절), 유혹에 빠지기 쉽고(잠1:10-16), 자기 의지를 앞세울 수 있으며(눅15:12,13), 변론에 치중하기 쉽습니다(딤후 23절). 그러나 청년기의 열정(잠7:7-23)과 용감성(삼상17:26-51)을 토대로 더욱더 절제하고 근신함으로 성숙한 신앙인으로 나아가야 합니다(시119:8).

 
교회의 문제가 되는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는(딤후 2:24-26)?

무조건적인 책망이나 배척보다는 사랑으로 권면하여야 하며, 하나님의 은총으로 회개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믿어야 함.
우리는 아무도 다른 사람을 정죄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교회의 문제가 되는 자들을 책망하기 보다는 먼저 겸손히 자신을 돌아보고, 모든 것을 하나님의 커다란 섭리 속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