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가 말한 수신자는(벧전 1:1)?

‘흩어진 나그네’라 불렀으며 소아시아 지역 여러곳에 흩어져 있는 유대인 성도와 이방인 성도를 가리킴.
궁극적으로는, 이 세상에 살지만 이 세상에 속하지 않고 천국을 본향삼아 나그네처럼 살아가는 모든 시대의 성도를 가리킵니다.

 
그리스도인이 ‘구원을 얻었다’는 의미는(벧전 1:3-5)?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부활과 천국, 영생의 소망을 소유하였으며 그 소망이 완전히 성취되기까지 하나님의 안전한 보호아래 있다는 뜻.
그래서 현재의 고난은 그리스도인을 성화케하는 방편이기 때문에 성도는 환란과 고통 가운데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기쁨 가운데 승리할 수 있는 충분한 이유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선지자, 성령, 복음 전파자들의 사역 과제는(벧전 1:10-12)?

선지자 -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핌.
성령 - 그리스도의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을 미리 증거하고 시와 때를 지시함.
복음 전파자 - 계시를 통하여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파해야 함.

 
부활과 천국 기업의 소망을 가진 자의 삶의 자세는(벧전 1:15-17)?

성도는 이 세상의 나그네와 같은 존재로써 세상의 죄악을 좇지 않고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본받아 성결한 삶을 살고,
온전한 삶의 자세로 주님의 재림을 고대해야 함.
이 세상의 나그네된 성도들은 하나님의 진리에 순종하며 피차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왜 거룩해야 하는가(벧전 1:15, 16)?

베드로 사도가 우리에게 거룩하라고 명령하였기 때문.
하나님께서 거룩하시기에 우리도 거룩해야 합니다.
‘거룩’이란 말은 ‘구별하다’, ‘분리되어 있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므로 우리도 삶 속에서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바 되었다는 의미는(벧전 1:20)?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대속 제물로 예정해 놓으셨다는 것을 의미함.
이러한 하나님의 구속의 예정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죄를 대속해 주셨고 그의 예정하심에 따라 심판주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거듭나게 되었나(벧전 1:23)?

썩지 아니할 씨앗인 말씀.
이 말씀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며 우리는 그분을 통해서만이 산 소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