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낙심을 소망으로 (피종진 목사)

 

[예레미야애가 3장 19절~25절]

19절 - 내 고초와 재난 곧 쑥과 담즙을 기억하소서

20절 - 내 마음이 그것을 기억하고 내가 낙심이 되오나

21절 - 이것을 내가 내 마음에 담아 두었더니 그것이 오히려 나의 소망이 되었사옴은

22절 -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23절 -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24절 - 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25절 -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1.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심을 알았기 때문이다. (19~23절)

  - 예레미야애가 1:1 슬프다 이 성이여 전에는 사람들이 많더니 이제는 어찌 그리 적막하게 앉았는고 전에는 열국 중에 크던 자가 이제는 과부 같이 되었고 전에는 열방 중에 공주였던 자가 이제는 강제 노동을 하는 자가 되었도다 

  - 예레미야애가 1:16 이로 말미암아 내가 우니 내 눈에 눈물이 물 같이 흘러내림이여 나를 위로하여 내 생명을 회복시켜 줄 자가 멀리 떠났음이로다 원수들이 이기매 내 자녀들이 외롭도다

  - 신앙인들은 과거보다 더 무장을 해야 한다. 마음에, 신앙에 결단이 있어야 한다.

  - 사람을 바라보고 사람을 의지하는 자는 실패한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음 의지하고 하나님에 호소해야 성공할 수 있다.

  - 낙심을 소망으로 바꾸는 자가 되라. 낙심 중에 찬양할줄 아는 자가 되라. 어려움 중에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감사할줄 아는 자가 되라.

  - 21~23절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긍휼을 맛보아 아는 자가 되라.

  - 나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호소할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어 도와주신다.

  - 항상 낮은 곳으로 물이 흐른다. 겸손한 자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따른다. 

  - 감사할줄 아는 자가 복을 받는다.

 

2. 여호와께서 기업이 되어주셨기 때문이다. (24절)

  -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다.

  - 내가 누구의 것이냐에 따라 나의 가치가 달라진다. 우리는 하나님의 소유가 되어야 한다.

 

3. 구하는 기도를 응답해주시는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이다. (25절)

  - 슬플때, 억울할때 그대로 하나님께 고백해야 한다.

  - 하나님께 구할때 하나님께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 구하는 이에게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실것이다.

  - 기도는 현재, 미래의 일도 모두 해결해 주신다.

 

낙심된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말고 인자와 긍휼의 하나님을 믿고, 여호와께서 우리의 기업이 되어 주심을 믿고, 구하는 기도를 할때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여 낙심을 소망으로 바꾸는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성도가 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