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성경의 권위 (옥한흠 목사)

 

[베드로후서 1장 20절~21절]

20절 -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21절 -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을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성경을 들고 다닌다고 성경의 권위를 인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독교의 상식이나 교양서적 정도로 알고 성경을 들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성경의 권위입니까? "무조건 믿으라 무조건 복종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는 것이 성경의 권위입니다. 왜 하나님의 말씀 앞에는 모든 것을 접어두고 무릎을 꿇어야 합니까? 이 사실을 말하기에 앞서 우리는 성경의 권위가 인간의 증명에 기초를 두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그 자체가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권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21절에서 말하는 예언은 신구약 전체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성경은 자기 생각으로 쓴 사람의 말이 아니라는 사실을 먼저 인정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 것을 성령께서 부르신 저자들의 손에 의해 기록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심부름을 한 것일 뿐이기에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신약도 마찬가지입니다(히1:2). 그러므로 이 세상에 이만한 권위를 가진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말씀의 권위를 가장 모범적으로 인정하시고 실천하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구약을 절대 권위로 인정하시고 그 말씀의 성취를 일생의 소명으로 아셨습니다. 그래서 그 분은 '기록되었으되'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셨으며 말씀을 생명의 양식으로 여기셨습니다. 말씀 하나도 지키려 하셨고 마지막에는 생명까지 바치신 것입니다(마26:56).
  - 히브리서 1: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 마태복음 26:56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니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성경은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성경은 죄인을 구원하는 유일한 복음이요 험한 인생길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등불입니다. 그러므로 믿고 순종하라고 합니다. 이것이 성경의 권위입니다.

이렇게 성경이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기에 세상은 이 권위를 무너뜨리기 위해 갖은 방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사실 성경만큼 난도질을 당하고 완벽하고 무서운 공격을 받은 책은 없습니다. 특히 18세기 중반에 고개를 들기 시작한 고등비평을 통한 도전은 인간의 모든 학식을 집대성해서 공격한 일종의 원자탄과 같은 공격이었습니다.

수많은 신학자들이 그들의 해박한 지식으로 성경을 공격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교회로부터 등을 돌렸습니다. 그들은 인간의 지식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을 성경에서 제거하고 성경에는 하나님의 말씀도 있고 사람의 말도 있다고 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단의 공격에 무릎을 꿇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기 말씀의 권위가 그렇게 무너지는 것을 두고 보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부족해 보이는 많은 사람들을 통해 새로운 부흥의 물결을 일으키셨습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머리로 하나님의 말씀을 판단하려는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거스틴의 태도를 가져야만 합니다. "성령의 지배 하에서 성경을 기록한 원저자들은 절대로 오류를 범하지 않았다. 물론 성경에는 나를 당황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나는 그와 같은 내용은 번역과 복사의 과정에서 일어난 실수이거나 아직 내가 다 깨닫지 못한 데서 오는 혼란이라고 주저하지 않고 인정한다."

여러분은 성경의 권위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주여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하는 자세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분명하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이 성경이 없었다면 과연 우리 인생이 어디로 갔을지를 생각하면 하나님께 감사하며 어려서부터 우리에게 말씀을 가르쳐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성경을 사랑합시다. 그러면 우리가 복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 절대 실수와 실패가 없을 것입니다.

 

출처 : 갓피아 큐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