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디아 교인의 어리석음은 무엇인가(갈 3:1-5)?

예수의 십자가 사건에 대한 확신이 없었음.
성령 임재의 근거를 몰랐음.
성령 소멸의 원인을 몰랐음.
복음을 위한 자신의 괴로움을 헛된 것으로 보았음.
하나님 은혜의 근거를 몰랐음.
이들의 어리석음에 대한 책망은 연약한 자신의 행위에 대해서 의심하지 말고 오직 성령에 힘입어 살아야 함을 교훈하는 것입니다.


‘복’이라는 개념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갈 3:8, 9)?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
구약에서의 복은 건강, 장수 등으로 물질 중심적이고 현세적이었지만 신약의 복은 영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따라서 복이란 인간의 공적으로가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선택으로 얻어진 구원을 말합니다(창12:1-3).


아브라함을 의롭다고 하신 의미는(갈 3:9)?

아브라함이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은 율법의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임.
믿음을 가진 사람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일컬음을 받고 그와 함께 복을 누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유대인이나 이방인의 구분없이 믿는 모든 사람이 포함됩니다.


성령의 약속은 무엇인가(갈 3:14)?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시면서 우리에게 보혜사 성령을 주시겠다고 말씀하신 약속. 그 약속은 오순절에 성취되었음.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에게 내재하셔서 그들의 삶을 인도하시기에(요14:16) 성도들은 믿음으로 성령이 충만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율법을 주신 근본 목적은 무엇인가(갈 3:15-29)?

율법으로 죄인임을 깨달아 오직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만 구원얻게 하기 위함.
율법을 통하여 인간들의 죄성 때문에 구원 받기는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오직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나아와 구원을 얻어 성령을 받으며 영원한 유업을 얻게 하시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몽학 선생’이란 의미는(갈 3:24)?

헬라어로 ‘파이다 고고스’로 어린 아이를 보살피고 가르치며 학교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책임을 지는 노예를 가리킴.
율법을 가리켜 몽학 선생이라 한 까닭은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한다는 것은, 아이를 가르치는 교사의 일을 하나 여전히 신분은 노예일 수밖에 없는 몽학 선생의 신분의 한계처럼 구원에 있어서의 율법의 제한성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성도들에게 주어지는 영적 축복은(갈 3:26-29)?

믿음을 통해 영적으로 성숙하여 완전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인종이나, 사회적 신분, 성별의 구분이 없이 모두 그리스도의 형제, 자매가 되며,
그리스도와 연합함으로써 아브라함에게 주어진 축복의 약속을 유업으로 상속받습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