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이 에베소의 제자들에게 한 질문은 무엇인가(행 19:2, 3)?

너희가 성령을 받았느냐.
너희가 무슨 세례를 받았느냐.
세례는 온생애를 드려 주님께 헌신할 것을 결단하는 의식인데 요한의 세례는 성령 세례를 예비하는 것일뿐 구원을 이루기에는 부족한 것이었습니다.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했을때 어떤 일이 생겼는가(행 19:6)?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셔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함.
바울은 하나님께 은사를 주시도록 기도했고, 하나님이 그 기도에 응답하신 것입니다. 이 기적은 에베소에 복음이 잘 전파되게 하기위한 것이었고 이로써 열두 제자는 전도자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바울이 두란노 서원으로 장소를 옮긴 이유는(행 19:9)?

사람들이 마음이 굳어 순종치않고 무리앞에서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비방했기 때문.
바울은 그들의 완악함에 물들지않도록 제자들을 따로 세웠으며 두란노 서원으로 옮긴후 오히려 더자주 더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바울에게 어떤 능력을 주셨나(행 19:11, 12)?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감.
하나님이 바울에게 이러한 능력을 주신 것은 미신과 마술이 가득한 에베소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권능을 나타내 보이시기 위함입니다.


에베소의 유대인과 헬라인이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게 된 계기는(행 19:16, 17)?

악귀들린 사람이 마술사들에게 뛰어올라 그들의 마술을 제어하고 이김.
악귀는 예수님도 알고 바울도 알아 두려워 떠는데 엉뚱한 자들이 와서 예수님의 이름을 들먹이므로 그들을 쓰러뜨린 것입니다. 이 일로 인해 백성은 두려움에 떨었고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되었습니다.


데메드리오가 염려한 것은(행 19:27)?

자기들의 직업이 천해지는 것과 아데미의 전각이 경홀히 여김을 받게되고 그의 위엄이 떨어지는 것.
데메드리오는 겉으로는 아데미를 섬기는 열정으로 바울을 대적하는것 같지만 사실은 아데미가 우상으로 여겨져 버림을 받으면 돈벌이에 지장이 있을까봐 염려한 것입니다.

 
에베소 사람들이 주로 섬기던 신은(행 19:28)?

아데미.
로마 신화에 나오는 아데미는 달의 신인데 그 모습이 유방을 많이 가진 여자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생식을 주관하는 신으로 추앙받았습니다.
아데미 신전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많은 여행자들이 원근 각지에서 몰려들었습니다.

 
소동을 일으킨 사람들은 바울 일행을 어디로 끌고갔는가(행 19:29)?

연극장.
바울 일행을 연극장으로 데리고 간것은 짐승들과 싸우게 하거나 아니면 그들을 조롱하고 군중들의 구경거리가 되게하려고 한 것입니다. 이곳은 노천 극장으로 공중 집회나 공개 재판시에 사용되었습니다.


무리를 진정시킨 사람은 누구인가(행 19:35)?

서기장.
서기장은 시의 집회를 관리하고 결과를 총독에게 보고하는 책임을 맡았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는 바울과 아무런 친분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이 얼마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그의 백성을 지키시는지 알수 있습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