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로의 제자들은 바울에게 무엇이라고 권했는가(행 21:4)?

‘예루살렘에 들어가지 말라’.
바울이 예루살렘에서 체포되어 어려움을 당할 것을 성령의 감동으로 안 제자들이 바울을 염려하는 뜻에서 이렇게 권한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십자가의 고난을 기꺼이 감당하셨듯이 바울도 단호히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을 말합니다.

 
바울 일행은 가이사랴에 이르러 누구의 집에 유했는가(행 21:8)?

일곱 집사 중 하나인 빌립.
바울은 가이샤라에서 무려 보름동안 머물렀는데 아마도 심신이 몹시 지친 상태였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바울이 머물렀던 빌립의 집은 바울의 모든 일행을 대접할만큼 넓고 경제적인 여유도 있었습니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 말라고 권하는 사람들에게 바울은 무엇이라고 말했는가(행 21:13)?

‘너희가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받을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이는 바울이 앞으로 당하게 될일을 잘 알고 있으며 거룩한 용기로 맞설 것을 결심했다는 말입니다. 바울은 오히려 그의 갈길을 막는 사람들을 나무라고 있습니다. 그들의 만류는 바울에게 오히려 유혹이 되고 괴로움이 되었던 것입니다.

 
바울이 권함을 받지않자 제자들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권함을 그쳤는가(행 21:14)?

‘주의 뜻대로 이루어지이다’.
고난이 다가올때 주님의 뜻이 이루어질 것을 생각하면 두려움을 물리칠수 있습니다. 예수님도 십자가를 지게될 것을 아시고 모든 것을 아버지의 뜻에 맡겼듯이 우리도 언제나 주의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야겠습니다.

 
야고보와 장로들은 바울에 대한 소문이 어떻다고 했는가(행 21:21)?

바울이 이방에 있는 유대인을 가르치되 모세를 배반하고 아들들에게 할례를 하지말고 규모를 지키지 말라고 한다 함.
이러한 소문은 바울을 미워하는 자들이 만들어낸 억지 모의일뿐 진실이 아닙니다.
바울은 율법에 얽매어 종노릇하는 것은 원치않았지만 율법 자체를 부정한 것은 아닙니다.


야고보와 장로들이 유대인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제안한 방법은(행 21:23, 24)?

서원한 네사람에게 결례를 행하고 머리를 깎게 함.
야고보와 장로들은 바울의 결백을 증명할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나실인의 서원을 한 사람들은 결례를 행하고 기한이 차면 머리를 깎고 희생 제물을 드리는 관습이 있었습니다. 이때 희생 제물을 대신 준비해 두는 것은 매우 경건하고 선한 일로 여겨졌습니다. 야고보 일행은 유대의 전통 규례를 행함으로 그들의 오해를 풀고자 했던 것입니다.


아시아에서 온유대인들은 왜 바울이 거룩한 곳을 더럽힌 줄로 알았는가(행 21:29)?

에베소 사람 드로비모가 바울과 함께 성내에 있는 것을 보고 바울이 그를 데리고 성전에 들어간줄로 생각했기 때문.
당시의 유대법은 할례받지 않은 이방인이 성전에 들어가면 사형에 처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울의 대적자들은 유대법대로 바울을 돌로 쳐죽이려고 성전밖으로 끌고나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주장은 근거없는 것이며 모함이었습니다.

 
소동한 백성은 바울을 어디로 끌고 갔나(행 21:30)?

성전밖.
그들은 율법을 지키려 애쓰는 자들이었기 때문에 거룩한 성전에서 사람을 죽일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또다른 이유는 바울이 성전 제단에 있는 뿔을 잡지못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무리 큰 죄인이라도 그뿔을 잡고있으면 그를 벌할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왕상1:50).

 
바울을 죽이려는 소동을 들은 천부장은 어떻게 하였는가(행 21:32)?

군사들과 백부장들을 데리고 달려 내려감.
천부장은 예루살렘에 주둔해 있던 로마 군대의 지휘관이었는데 그는 바울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 현장으로 급히 간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상상도 할수 없는 방법으로 그의 자녀를 보호하고 인도하십니다.

 
천부장은 바울이 헬라어를 하는 것을 보고 누구로 오해했는가(행 21:38)?

이전에 난을 일으켜 사천의 자객을 거느리고 광야로 간 애굽인.
천부장은 바울이 학식있는 말을 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가 말한 ‘애굽인’은 올리브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의 성벽이 무너지는 것을 보여주고 그들이 폐허의 성에 입성할 것을 약속한다며 백성을 미혹한 반란자를 말합니다.

 

 

출처 : 갓피플


+ Recent posts